[엠앤알미디어]대한교조, 교육부에 '생명 및 인권 존중 인성교육 특별주간' 선포 제안

작성자
작성일
24-07-18
조회수
373

대한교조, 교육부에 '생명 및 인권 존중 인성교육 특별주간' 선포 제안

국회서 성명 발표.. "유명을 달리한 모두를 애도"
생명의 존엄과 존중을 깊이 새기는 교육의 중요성 강조

SNS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 인쇄
본문 글씨 키우기  본문 글씨 줄이기

대한민국교원조합(대한교조)은 15일 국회 소통관에서 서이초 교사를 포함하여 교육 현장에서 유명을 달리하신 유가족 모두를 애도한다면서 생명의 존엄과 존중을 깊이 새기는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교육부나 교육청 등에서 <생명 및 인권 존중 인성교육 특별주간>을 선포할 것을 제안했다. 

사진 = 대한교조 제공사진 = 대한교조 제공

또한 "'교육의 본질 회복'은 우리 사회의 구성원이 모두의 보편적인 인권을 존중하고,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하도록 하는 기본 인성 교육을 강조하는 것에서 시작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우리의 추모는 '교실에서' 아이들과 함께 한다"고 밝힌 조윤희 교원노조 상임위원장은 "추모도 하지만 우리의 방점은 서이초 1주기가 아니"라고 강조한 뒤 "먼저 떠난 교육가족의 추모외에 <생명존중 교육>과 <인성교육과 모두의 인권(학생인권 교권으로 갈라진 것이 아닌)>을 강조하는 기자회견"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는 기본 인성교육의 필요성과 교권의 올바른 정립을 촉구하는 인성교육실천교원연합, 자유민주교육국민연합, 전국학부모단체연합, 전국학부모단체 교육맘톡, K-EDU 교원연합 등 교육 단체의 성명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Medic N Re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